menu_top
매매분양
단지소개
시공실적
시공실적1
시공실적2
시공실적3
시공실적4
시공실적5
시공실적6
시공실적7
시공실적8
시공실적9
시공실적10
 
 
 
100명중 90명 이상은 "비닐(vinyl) 하우스"에 살고 있다. 저희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당신도 "비닐하우스" 거주자 일 것이다. 염화비닐,모조벽지,모조매트...로 실내를 덮은 집이다.

염화비닐에는 가소제로써 유독한 프탈산 에스테르(phthalic acid ester)가 사용되고 있다. 정자를 줄이고 신경에 이상을 가져오게 만드는 환경 호르몬의 독성이 경고되고 있는 물질이다. “비닐하우스”에 산다는 것은 환경호르몬의 옅은 “독성안개”속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다.

게다가 첨가되고 있는 난연제(難燃劑) 인산트리스(phosphoric acid tris)도 유독한 물질이다. 기형식물의 대량출현으로 공포가 더해지고 있는데 그 범인으로 의심되고 있는 것이 인산트리스다. 이것은 또한 습기를 통과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비닐 면에서 결로(結露)가 일어난다. 즉 비닐하우스는 병든 주택에다가 결로가 더해지는 원흉이다. 그것은 곰팡이, 진드기, 흰개미의 온상이 되어 더 나빠져 간다.

위와 같은 병든주택, 콘크리트 스트레스(6가크롬,냉복사..),단열,결로,방음 등의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주택이 바로 목조주택이다.

나무에는 송진내음 같은 독특한 방향물질인 테르핀(terpene)과 멘톨(menthol) 성분이 뇌의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기분을 상쾌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기관지 강화와 신경안정(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데 이를 피톤치트(phytoncide) 효능이라 한다.

쉬다(休)'라는 글자는 '사람(人)'이 '나무(木)'에 다가가서 기댄다. 영어의 “Forest(숲)”은 For+Rest 즉 '휴식의 장소'라는 의미이다.
동물인 인간은 식물인 나무와 함께 살아감에 따라 평온함과 침착함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자연(自然)인 목재 집은 왠지 모르게 심신이 편안해지는 자신을 느끼게 된다.